현미경 및 비파괴 검사기 전문 (주)와이에스피

STELLARIS DIVE

다색 다광자 현미경

다색 다광자는 진실에 더 가까이 다가가게 해줍니다.

여러 개의 서로 다른 형광 라벨의 조합은 세포와 분자 간의 동적 상호 작용과 공간 관계를 연구하는 데 점점 더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목표는 세포 연결성, 세포 표현형 분석, 단백질 상호 작용 또는 공동 발현, 공동 위치화와 같은 수많은 복잡한 생물학적 사건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연구를 전체 기관이나 조직으로 확장하려면 적합한 대용량 다색 현미경 방법이 필요합니다. 이제 DIVE와 STELLARIS가 합병되어 유연한 다색 다광자 이미징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추가 라벨 없는 이미징 기능을 통해 실험의 잠재력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공초점 소프트웨어 인터페이스에 완벽하게 통합된 STELLARIS DIVE 다광자 현미경은 빠른 속도와 탁월한 탐색의 이점을 제공하므로 복잡한 샘플의 동적 프로세스를 쉽게 연구할 수 있습니다. STELLARIS DIVE – 연구를 위한 무한한 가능성.

뉴런(GFP, 녹색)과 소교세포(YFP, 노란색)가 있는 살아있는 마우스 뇌 피질, 유전적으로 태그가 지정된 성상교세포(파란색), 꼬리 정맥에 Alexa680-Dextran을 주입하여 염색된 혈관(빨간색) ). 전체 스택은 ~ 250 x 250 x 250 µm입니다.

그 어느 때보다 더 자세한 생체 내 분석 능력

STELLARIS 8 DIVE 다광자 현미경은 깊이 1mm를 초과하는 유연한 다색 이미징을 제공합니다. 스펙트럼 조정이 가능한 비스캔 검출기인 4Tune 덕분에 최대 4개의 검출 밴드를 동시에 정의할 수 있으며, 방출 스펙트럼의 어디에서나 순차적으로 이미징할 경우 무제한으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이는 필요한 형광단 조합에 적응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STELLARIS DIVE를 사용하면 10억 개가 넘는 형광단 조합으로 다광자 실험을 수행할 수 있으므로 신경 연결, 기관 구조, 동적 상호 작용 또는 세포와 단백질의 공간적 관계와 같은 복잡한 프로세스를 훨씬 더 자세히 연구할 수 있습니다.

STELLARIS DIVE를 사용하여 관련 단백질, 깨어 있는 생쥐의 해마 활동 또는 고정된 대장 절편의 구조를 구별하기 위해 4개 이상의 색상을 사용하여 살아있는 표본의 전이를 연구하세요!

“기존의 이색성은 모든 형광단을 구별하는 데 결코 최적이 아니지만, 스펙트럼 검출기를 사용하면 감지하려는 파장을 각 형광단에 대해 실제로 최적화할 수 있기 때문에 이것이 가능하고 훨씬 쉬워졌습니다.”

간편한 다이빙 - 4Tune 감지기

4Tune 비스캔 감지 시스템은 2~4개의 감지기를 장착할 수 있으며 하이브리드 감지기(Power HyD NDD), 광전자 증배관(PMT) 또는 이 둘의 혼합으로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방출광은 가변 이색성과 대역통과 필터의 조합으로 분리됩니다. 전체 가시 스펙트럼(380 – 800 nm)에 걸쳐 검출을 자유롭게 조정하십시오!

4Tune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면 간단한 드래그 앤 드롭으로 여러 형질전환 마커의 방출 설정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명확하고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인해 조작이 쉽고 최소한의 교육만 필요합니다.

STELLARIS DIVE를 사용하면 기존 및 새로 개발된 모든 형질전환 마커를 갖추고 새로운 개발을 위해 미래를 입증할 수 있습니다!

위: 4Tune 비스캔 감지 시스템: 1) 가변 이색성(VD). 2) 가변 대역통과(VB). 3) Power HyD NDD 또는 PMT. 하단: 직관적인 4Tune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380~800nm의 모든 색상에 대한 감지 창을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뇌 피질, Thy1-eYFP. 최고 깊이 설정을 사용하여 침투 깊이가 20% 향상되었습니다.

새로운 차원을 심층적으로 살펴보세요.

STELLARIS DIVE 다광자 현미경을 사용하면 가장 깊은 통찰력과 미세한 세부 사항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모든 여기 빔은 새로운 Vario Beam Expander(VBE)를 사용하여 모든 대물렌즈에 대해 독립적으로 최적으로 조정될 수 있습니다.

VBE를 사용하면 연구 질문에 맞춰 최적화된 공동 현지화와 해상도 및 깊이의 적절한 균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Vario Beam Expander로 깊이와 해상도 최적화

Leica Vario Beam Expander VBE는  조정 가능한 빔 직경과 조정 가능한 발산을 결합합니다. 이는 최대 깊이, 최고의 해상도 및 전체 색상 교정을 제공합니다.

해상도와 깊이의 최상의 균형을 위해 조정 가능한 빔 직경

STELLARIS DIVE를 사용하면 샘플 요구 사항에 적응할 수 있습니다. Vario Beam Expander를 사용하면 다음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최대 해상도(대물 렌즈의 후면 조리개가 완전히 조명되어 발생) 및 최대 침투 깊이(후면 조리개를 약간 덜 채워서 발생). 후면 조리개를 언더필하면 초점 부피가 커지고 경로 길이가 줄어들어 더 효율적인 여기가 가능해집니다.

풀 컬러 보정을 위해 조정 가능한 빔 발산

우리의 IR APO 대물렌즈는 IR 범위에서 색수차를 겪지 않습니다. 그러나 STELLARIS DIVE를 사용하면 여러 IR 레이저 라인과 함께 IR에 적합한 대물 렌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Vario Beam Expander를 사용하면 색수차를 보정하고 의미 있는 다색 실험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조정 가능한 Vario Beam Expander(VBE)
색종이 쥐 소장: Collagen1은 회색(라벨 없음 SHG)으로 표시되고 계통 추적 줄기 세포는 청록색, 녹색, 노란색 및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줄기세포는 유기체 내에서 암이 확산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라벨 없는 이미징으로 심층 생체 내 실험의 잠재력 확장

콜라겐과 엘라스틴과 같은 분자는 암과 같은 질병과 관련된 역할을 합니다. 당사의 4-조정 검출기를 사용하면 2차 및 3차 고조파 생성 신호를 사용하여 염색 없이 이러한 중요한 구조를 연구할 수 있습니다.

DIVE와 STELLARIS를 결합하면 형광 고유의 수명 기반 정보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NADH 또는 FAD의 평생 이미징을 통해 표본의 대사 매핑과 같은 실험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추가 염색 없이 조직을 쉽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조직을 탐색하려면 관심 영역이 어디에 있는지 알기 위해 방향 랜드마크가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콜라겐의 비계 특성은 조직을 탐색하고 대조염색 없이 관심 영역을 찾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생물학적 조직에는 결합 조직의 주요 구성 요소인 콜라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장은 콜라겐 층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콜라겐은 여기 파장의 정확히 1/2에서 방출 신호를 수집하여 다광자 현미경으로 쉽게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 4Tune의 유연한 감지 창을 사용하면 모든 파장을 사용하여 이 신호를 수집할 수 있으므로 추가 라벨이나 노력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현미경 전문가가 콜라겐 구조에 도달하면 관심 있는 조직(여기서는 장의 줄기 세포)이 가까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색종이 쥐 소장: SHG에서 회색은 콜라겐1과 청록색, 녹색, 노란색 및 빨간색 계통 추적 줄기 세포를 나타냅니다.

포도당 처리 전후의 배양된 HeLa 세포의 NADH 자가형광. 왼쪽: TauContrast를 사용한 정성적 결과. 오른쪽: FALCON의 페이저 플롯을 사용한 정량 분석.

다광자 이미징과 수명 정보를 결합하여 대사 변화 연구

대사 변화는 조직 건강의 중요한 지표가 될 수 있습니다.

STELLARIS DIVE는 형광 수명을 기반으로 한 이미징 도구 세트인 TauSense의 모든 이점을 제공합니다. 세포의 대사 상태가 변하면 NADH와 같은 분자의 형광 수명의 변화로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 NADH는 설탕 대사에 주요 역할을 하며 형광 수명은 포도당 농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NADH 형광 수명은 포도당 분해를 일으키는 생화학 반응으로 인해 발생하는 형태 변화에 의해 변경됩니다.

완전한 정량적 형광 수명 분석을 위해 STELLARIS DIVE를 FAst Lifetime COntrast(FALCON)와 결합할 수 있습니다.

다광자 실험에 새로운 차원을 더하세요.

자동형광은 NADH 또는 FAD와 같은 소분자 또는 조직 구조처럼 세포내 형광단에서 발생하는 조직의 자연적인 형광 방출입니다. 이는 종종 표본을 이미징할 때 문제가 됩니다. 하지만 이를 역으로 활용할 수 있다면 어떻겠습니까?

DIVE와 TauSense를 조합하면 수명 기반 분리를 사용하여 자동형광 신호로부터 중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귀중한 표본으로부터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추가 채널을 제공합니다.

RapidClear로 청소한 신장 부분을 다광자 자극으로 이미지화했습니다. 첫 번째 이미지는 강도, 두 번째 TauContrast(850nm 여기), 빨간색이 혈관(AF488, 920nm 여기), 회색 콜라겐(SHG), 녹색 신경 세포(SytoxOrange, 1040nm 여기)를 나타내는 4개의 스펙트럼 채널 중 세 번째 이미지입니다. ) 및 청색 핵(AF633, 1100 nm 여기).
장의 단면, 직경 3.5mm, RapidClear로 투명화되고 Navigator로 이미지 촬영: B/W: SHG – 콜라겐; 파란색: Sytox 주황색 – 핵; 녹색: Alexa 633 – 신경 세포; 빨간색: Alexa 488 – 혈관.

STELLARIS의 고유한 소프트웨어 기능으로 생산성 확보

다광자 현미경은 일반적으로 사용하기가 까다로우며 각 실험과 사용자에 맞게 조정해야 합니다. 여기에 살아있는 동물이나 새로 이식된 조직을 사용하여 작업하는 스트레스가 추가되면 다광자 실험을 수행할 때 유연성을 갖는 이점을 빠르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STELLARIS DIVE는 다광자 기능을 STELLARIS 소프트웨어에 완벽하게 통합함으로써 설정부터 최종 결과까지 쉽고 번거롭지 않은 작업 흐름을 제공합니다.

  •  ImageCompass를 사용한 원활한 실험 설정
  • LAS X Navigator를 사용하여 시료에서 관심 영역을 찾는 직관적인 접근 방식
  • 동적 신호 강화로 속도와 해상도 모두 향상

ImageCompass를 사용하여 다색 다광자 이미징을 쉽고 빠르게 설정

STELLARIS DIVE 다광자 하드웨어는 STELLARIS의 ImageCompass 인터페이스에 완전히 통합되어 빠른 시작을 위해 실험 설정을 쉽게 정의할 수 있습니다.

MP 여기 및 방출은 광범위한 형광단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여 시스템에 의해 자동으로 정의될 수 있습니다. 또한 몇 번의 클릭만으로 수동으로 정의할 수도 있습니다. 순차 설정과 빠른 실시간 3D 뷰어 – 다색 다광자 이미징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ImageCompass는 STELLARIS 8 DIVE의 하드웨어를 완벽하게 제어하고 실험 설정을 쉽게 정의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LAS X Navigator 및 TauContrast로 촬영한 신장 단면(SunJin Labs, RapidClear로 삭제됨). 10 x 7 mm 및 500 µm 두께의 전체 슬라이스. 파란색의 짧은 도착 시간은 콜라겐(SHG 신호)을 나타내고, 녹색의 긴 값은 Alexa 633으로 염색된 신경 세포를 나타냅니다.

항상 표본 개요를 유지하면서 관련 세부 정보를 즉시 탐색하세요.

LAS X Navigator는 이미지별 검색에서 샘플 전체 개요 보기로 빠르게 전환할 수 있는 강력한 탐색 도구입니다. DIVE와 STELLARIS의 통합 덕분에 다광자 실험이 더욱 효율적이 될 수 있습니다. 크고 복잡한 샘플을 자유롭게 탐색할 수 있는 기능을 활용하여 빠른 개요, 다중 위치 이미징 및 타일 스캔을 통해 깊은 다색 이미징을 제공합니다.

길이 1cm, 두께 0.5mm의 신장 절편의 모자이크 이미지를 쉽게 얻을 수 있으며 신장 신경 세포와 콜라겐 시스템(여기에서는 TauContrast와 결합)의 전체 그림을 제공합니다.

동적 신호 향상 :

생체 내에서 빠른 프로세스의 분리능 유지

살아있는 표본의 프로세스는 빠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동물 모델의 형광 신호는 약한 경향이 있습니다.

두 가지 문제를 모두 해결하는 솔루션은 동적 신호 향상입니다. 이를 통해 샘플의 역학에 적응하면서 더 나은 S/N과 결과적으로 더 나은 분해능을 위한 평균화가 가능합니다.

살아있는 마우스 뇌 피질: 녹색의 Thy1-eYFP 피질 뉴런, 흑백으로 표시된 혈액 세포의 라벨 없는 3차 고조파 신호.